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일정 (청약방법, 주가전망, 관련주)

반응형

오늘은 2021년 상반기 IPO 시장에서 최대어로 평가 받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 일정과 청약 방법등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상장일정 외에도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한 간략한 회사 소개와 주가 전망, 관련주도 별도로 소개하였으니 참고하시면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소개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그룹의 주력 바이오 계열사로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해서 신설된 백신 전문 바이오 기업 입니다.

백신을 자체 개발해서 생산하기도 하고 위탁생산(CMO)하기도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20년 3분기까지 누적으로 매출 1,586억원, 영업이익 267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기 매출 1,191억원, 영업이익 86억원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이는 지난 해부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19팬데믹과 독감 유행에 따른 우려로 백신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IPO 시장에서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코로나19의 백신주로 꼽히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국제약회사인 아스트라제네카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원액을 생산하고 있고, 아스트라제네카와 글로벌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했으며 미국 노바백스가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항원 위탁 생산과정에 참여하는 계약을 체결한 레퍼런스가 있기에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장일정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제출한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희망 공모가 밴드로 49,000 ~ 65,000을 제시했으며 이 기준대로라면 상장 시 예상 시가총액은 약 3조 7,485억 ~ 약 4조 9,725억 사이로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해 상장한 SK바이오팜의 경우 공모가 산정시의 시가 총액은 약 3조 8,373억원 이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3월 4일 ~ 5일 사이에 수요 예측이 예정되어 있으며, 9일 ~ 10일에 일반 청약을 진행 할 예정이고, 최종 상장은 3월 18일에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고 공동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 입니다. 

주가 전망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최근 상장과 관련한 IPO 간담회에서 "글로벌 백신 시장이 2026년까지 매년 14%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각 국의 정부 정책등의 우호적인 시장 환경까지 조성되어 더욱 비약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또한 내년에는 코로나 백신 CMO 생산에 그치치 않고, 코로나 19를 종식할 [게임클로저]로 2종의 백신을 출시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의 출처를 참고 해 주세요)

한국경제 신문 인터뷰(21년 2월 23일, www.hankyung.com/it/article/2021022306991)에 따르면 이 백신으로 연매출 1조월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최적의 상황에서 상장을 추진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주가의 상방은 열려있다고 보여지지만, 코로나 19가 잠잠해지는 시기에는 백신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성에 대해서는 냉정한 판단을 해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와 관련한 주식으로는 바로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입니다. 지난 해 SK바이오팜이 상장을 앞두고 최대주주인 (주) SK가 엄청난 상승을 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의 자회사로 상장시 상당한 반사이익을 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SK케미칼의 최대주주인 SK디스커버리도 같이 언급이 될 수 있습니다. SK디스커버리 또한 SK케미칼의 지분을 33.47%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과 관련한 정보와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