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주식

메타버스 시대 대비,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주식, 관련주)

반응형

최근 10대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가상세계 메타버스와

그 성장성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대는 예비 구매세대로

볼수있는만큼 이들이 열광하는

영역에 대한 관심과 공부는

투자자로서 반드시 해야하겠죠.

메타버스가 뭐지??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우주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1992년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가 제공하는 가상세계

"스노 크래시"에는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국가가 있고

'아바타'라는 가상의 신체를 통해

활동해야 한다고 합니다.

메타버스에서 이용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물건을 만들어 팔고,

가상현실에서 통용되는 화폐로

쇼핑도 하고

유명 연예인의 콘서트에도 갑니다. 

트래비스 스콧의 콘서트 장면

지난해 4월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 콘서트장에서

열린 래퍼 트래비스 스콧의

코너트 공연에는 1,230만명이

동시 접속하였고,

같은 해 9월 제페토에서 열린

블랙핑크의 팬사인회에는

5,000만명이 몰렸습니다. 

또한 BTS는 지난 9월

신곡 다이너마이트의 안무를

포트나이트 파티로얄에서

처음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와같이 BTS가

가상 공연을 했던 포트나이트와 같은

공간을 '메타버스'라고 부릅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는

메타버스의 특성상 무엇이든

현실처럼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치 

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때와

비슷한 수준의 거대한 변화를

이끌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는

메타버스에 대해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넷플릿스 창업자 리드 헤이스팅스와 엔비디아 ceo 젠슨 황

이외에도

엔씨소프트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도 

아이돌 아티스트의

글로벌 팬덤을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준비중이며 

예비 소비자인 10대들이

메타버스에 몰리자

나이키, 구찌등 유명브랜드도

메타버스 아바타를

위한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는 등 

많은 기업에서

메타버스를 대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와 관련한 기업 중

가장 핫한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로블록스(Roblox)

메타버스는 자연스럽게 게임이

핵심 기술 기반이자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로블록스의 인기는

가히 신드롬 급인데요

전세계 이용자가 1억 5천만명이며

미국 만 9~12세 어린이의 70%

16세 이하 청소년의 30%가

플레이한다고 합니다. 

로블록스는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기업가치도 무섭게 치솟고 있는데

현재 약 40억 달러(4조 47백억)으로

평가 되고 있으며

미국증권거래위원회 직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장 직후를 투자시점으로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