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가 11월 30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update(12월 1일) : 현재 서비스 출시 마지막 단계로 금융감독원에서 약관 심사 중에 있으며 조만간 약관심사를 끝내고 서비스가 개시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오프라인 사용처는 적을 것으로 예상되어 온라인을 중심으로 먼저 사용처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애플은 국내 현대카드와 제휴를 하여 애플페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밝혀진 사용처는 코스트코, CU편의점, 교통카드 등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현대카드 제휴처인 이마트와 같은 일부 유통사에서도 사용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현대카드를 발급받아놓아야 겠습니다.
최근에 현대카드에서 혜택 좋은 카드가 많이 있으니 알아보시고 준비하면 좋겠네요
애플페이 사용 조건은?
현재까지 국내에 공개된 애플페이의 사용 조건은 한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현대카드를 애플 월넷(APPLE WALLET)에 등록하는 것 입니다. 위에 언급한 것 처럼 현대카드만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 결제 지원이 가능하다면 체크카드도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반가운 소식입니다.
애플페이 확산에 문제점은??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 단말기가 필요한데, 전국 NFC 단말기 보급율이 10% 미만으로 매우 저조한 점이 큰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으로 먼저 사용처가 확산될 거승로 전망하는 이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