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주식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전망과 주가조작 루머

반응형

 

미국 제약업체 모더나가 만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배포에 대한 기대감으로 그간 급등했던

관련주들이 재료가 소진되면서 하락하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로 국내증시를 뜨겁게

달구었던 에이비프로바이오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의 주가도 예상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주린이의 뇌피셜에 근거해서 쓴 내용이니

제 글을 가지고 투자 의사결정 판단 근거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한주도 들고 있지 않네요)

 

여러분의 돈은 결코 누가 지켜주거나

호의를 가지고 불려주지 않습니다. 

명심하세요. 


1.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어떤 회사?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본래 공작기계중 하나인

머시닝센터를 만드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하는 기업으로 IT, 자동차부품, 기타 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를 본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사명을 바꾸고 본업인 공작 기계와 더불어

바이오를 사업의 한축으로 삼아 회사를

끌고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 관련 호재로

회사를 널리 알리게 되었습니다. 

 


2. 에이비프로바이오의 현재 주가는?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12월 21일 종가 기준
2,095원 입니다. 

지난 11월 8일 800원에서 미친듯이 급등하기

시작해, 11월 말 약 5배 가량 상승한 3,400원의

고점을 찍은 이후 하락추세로 전환했으나

어제 모더나의 FDA 승인 소식에 상승 모습을

보였네요. 주가 움직임이 참 살벌 합니다. 

 

 

3. 에이비프로바이오, 왜 이렇게 올랐지?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상승을 설명하려면 

미국 FDA에서 사용승인을 대기하고 있는

모더나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야합니다. 

 

모더나는 화이자, 아시트라제네카와 더불어

가장 빠른 속도로 백신을 개발하고있는

회사 입니다. 현재 미국 FDA에서 사용승인을

검토하고 있는 단계라고 하네요. 

 

에이비프로바이오 비상근으로 재직중인 

사내이사가 한분 있는데 이 분의 이름이

로버트 랭어 박사입니다.

이 분이 모더나를 창립할 때 있었던

창립 멤버 중 한 사람이라는데

모더나가 미국 FDA의 허가를 득한 백신으로

인정을 받으려고 하니 관련주로 엮여서

에이비프로바이오가 주가 폭등을 

일으킨것으로 보여집니다. 

4. 에이비프로바이오가 주가조작에 연루되었다고? ​

여러 뉴스를 확인 한 결과, 연관 검색어에 올랐던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조작과 관련 된 루머는

타이밍에 대한 문제 제기였습니다. 

 

모더나가 주목받자마자 에이비프로바이오가 폭등을

하고 에이비프로바이오 관련 전환사채 거래가 

활발히 진행되는 것을 포착한 몇몇 사람들이 

조심해야 한다고 언급한것이 와전된 것으로 

보여지네요

 

5.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주가는 어떻게 될까? 

20일(현지시간) CNN방송에 따르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로버트 레드필드 국장이 코로나19 백신을

18세 이상 미국인들에게 접종시키라는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의 전날 권고를 수용했고, 

그에 따라 모더나 백신은 화이자 백신에 이어

미국인을 대상으로 접종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제 사견으로는 FDA 승인은 모더나의 재료 소멸로

연결되고, 이는 곧 에이비프로바이오의 동력상실로

연결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급락 또는 미끄러지듯 계단식 하락이 예상되는데 

코로나의 특수상황으로 인해 예상하지 못한

다른 움직임을 보여줄 수 도 있습니다. 

100%라는 것은 투자세계에서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상당히 변동폭이 큰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우리 초보개미 형님들은 

접근하지 말아야 할 종목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