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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버는 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쉽게 하는법 (feat. 우리 딸도 따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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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은 우리가 생활하면서 가장 흔하게 제출하는 서류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면서 주민등록등본을 손쉽게 발급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우리 딸도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 해 볼께요.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여러 혜택이 있습니다. 

먼저 발급 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과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1. 검색창에서 [정부 24]를 검색하세요. 직접 아래의 URL을 입력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URL 주소는 https://www.gov.kr/portal/main 입니다. 


2. 자주 찾는 서비스에는 우리와 같은 일반 국민들이 정부에서 제공하는 증명서를 발급받는 빈도가

  높은 서류만 모아 놓은 서비스 입니다. 토지 제증명서, 건축물 대장 등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주민등록등본]을 선택하세요

3. 민원 안내 및 신청 화면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여 받을때에는 수수료를 건당 400원을 받고 있는데, 인터넷을 통해 신청 할

   경우에는 무료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신청시에는 본인만 가능하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4.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회원신청하기와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회원 신청하기나 비회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별도 로그인 없이 공인 인증서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회원이 아닌 분들이 많을 테니 비회원 신청하기로 추가 설명 드릴께요

[비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 동의와 고유식별번호 

수집에 대한 안내 내용이 뜹니다. 꼭 읽어 보고 동의합니다를 눌러 주세요. 

비 회원 신상 정보도 입력하고 입력보단 화면에 뜨는 검정색 보안숫자도 입력 해 주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숫자가 겹치거나 희미해 보이면 새로고침을 눌러 주시면 숫자가 변경됩니다. 


5. 확인버튼을 누르면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지와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발급형태를 선택발급으로 클릭한 경우에는

추가로 입력할 정보에 대해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잘 읽어 보시고 필요한 항목을

선택 해 주세요. 

수령방법에도 온라인 방급(본인출력), 전자문서 저장, 제 3자 제출, 등기우편, 일반우편 으로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온라인으로 발급할 것이기 떄문에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 합니다. 

그 후 하단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6.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등을 선택하여 비번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에는 내가 신청한 서비스 신청내역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민원에서 민원접수번호와 민원사무명을 확인하고 처리상태에 [문서출력]으로 

표기 되어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7. 이제 주민등록등본 신청이 완료되었고, 이제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만 하면 됩니다.

제대로 출력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 등본이 출력됩니다. 

만일 프린트가 없을 경우에는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8. 인쇄화면에서 대상을 PDF로 저장을 선택하여 인쇄 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출력되고, 저장된 주민등록등본은 회사나, 기관등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생활에 편리한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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